파워포인트 동영상 재생 시 문제가 있다면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 사용 안 함 설정하기


하드웨어가 좋아져서 큰 문제가 발생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파워포인트 작성 시 큰 문제를 느끼지 못하던 문제지만 세미나 장소 등 PC 성능이 좋지 못한 곳에서 파워포인트에 삽입 된 동영상 재생 시 잘 동작되던 동영상이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꼭 동영상 문제가 아니더라도 애니메이션 효과를 많이 사용했거나, 투명도 설정된 도형을 많이 사용한 파워포인트 자료를 슬라이드 쇼 할 때 버벅거림 현상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PC 사양이 좋다고 해서 전혀 나타나지 않는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검색해보면 DirectX와 연관이 있는데 문제해결은 파워포인트  내에서 제공하는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 사용> 여부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참고링크 : http://office.microsoft.com/ko-kr/powerpoint-help/HA010336516.aspx 

 

파워포인트 버전별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 사용> 여부를 체크 하는 곳이 좀 달라져서 정리해 올려봅니다.

 

 파워포인트 2013 버전 

[파일] [옵션]의 고급 부분, 표시 그룹에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 사용 여부슬라이드 쇼 화면의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 사용 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2010 버전 

파워포인트 2010 버전에서의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 사용 여부를 체크하는 곳도 파워포인트 2010 버전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2013과는 달리  <슬라이드 쇼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 사용> 여부의 기능은 제외되어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2007 

파워포인트 2007 버전에는 옵션 기능에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 여부를 체크하는 기능이 없고 [슬라이드 쇼] 리본메뉴의 <슬라이드 쇼 설정> 메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문제가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시에 발생하는 성능저하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문제 발생 시 기본적으로 체크해 보기 바랍니다.

 
 

파워포인트 동영상 재생 시 문제가 있다면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 사용 안 함 설정하기

파워포인트 동영상 재생 시 문제가 있다면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 사용 안 함 설정하기”에 대한 1개의 생각

  1. 진성수댓글:

    감사합니다. 계속 안되서 어려워하던 문제인데 여기서 해결책을 찾았네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