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2016 Technical Preview 이렇게 생겼습니다.


 

속속들이 공개되고 있는 여러 MS 제품 중에서 유독 관심이 많이 가는 Office 2016 Technical Preveiw 입니다. 말 그래로 프리뷰 이기 때문에 아직 더 많은 변화가 있을지 알수 없지만 현재까지 공개된 부분만으로는 Office 2013 버전과 외형적인 부분에서 큰 변화를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물론 내부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하지만 새로운 기능이 눈에 보이지 않는 점은 아쉽기도 합니다.

▼ 파워포인트 2016 Technical Preview

태블릿에서 캡처한 화면이라 기본적으로 리본메뉴 숨기기(최소화)되어 있습니다. 리본메뉴의 탭과 제목표시줄의 색상이 하나로 되어 있는 변화가 눈에 띕니다.

▼ 파워포인트 2013

▼ 파워포인트 2016 Technical Preview 의 [삽입] 탭

메뉴를 살펴보면 크게 눈에 띄게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오히려 파워포인트 2013에 새롭게 추가된 [화면녹화] 기능이 없는 것으로 보아 Technical Prewview가 정식버전으로 출시되면 기능에 대한 부분이 더 추가될 걸로 기대됩니다.

그 중에서도 눈에 확 띄는 부분이 하나 있는데 리본 메뉴 탭 부분에 보이는 [검색 창] 입니다.

Windows 10 Technical Preview에서도 작업표시줄에 [검색 창]이 추가되어 있는데 모바일 환경을 고려해서 만들어진 기능으로 보입니다.

▼ 파워포인트 2016 Technical Preview 검색 창

검색 창에 “삽입”이라고 입력하면 “삽입”과 관련된 리스트가 보여지며 마우스 클릭 또는 메뉴를 탭해서 해당 기능으로 바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Windows 10부터 탑재된 Cortana 기능이 함께 지원되면 음성명령으로 파워포인트를 만들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아직은 Technical Preview가 어떻게 더 발전될 지 모르겠지만, 상위 버전으로 올라가면서 기대감을 충족해줬던 것처럼 이번 Office 2016도 기대를 해봅니다.

 

파워포인트 2016 Technical Preview 이렇게 생겼습니다.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