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고 편리해진 PowerPoint for Mac (Preview)을 만나보세요


 

맥용 오피스가 새롭게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Office for Mac (Preview)를 공개하였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products.office.com/en-US/mac/mac-preview

이번 맥용 오피스는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기존 맥용 오피스 2011과 비교해서 달라진 점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부분을 언급하면,

1. 윈도우용 파워포인트 2013 버전 (2016 프리뷰 제품)과 UI 부분이 비슷해졌습니다.

▼ 뉴 맥용 파워포인트 (프리뷰)

맥용 오피스 2011 제품을 보면 리본 메뉴를 제공하고 있지만, 윈도우용 파워포인트와 UI가 너무 차이가 많이 나서 어떤 메뉴가 어디에 있는지 찾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 맥용 파워포인트 2011

2. 한글 등 East Asian Language 지원

맥 사용자들의 상당한 불만과 마이크로소프트를 향해서 욕을 많이 하는 것 중 하나가 맥용 오피스 2011에서 작성한 파일이 윈도우용 파워포인트에서 제대로 열리지 않거나 호환이 잘 안된다는 점입니다. 특히 한글 글꼴이 깨지는 경우가 제일 많은 불만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Office for Mac Preview에서는 2byte 문자인 East Asian Language를 지원한다는 점이 사용자들을 기쁘게 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아직 프리뷰임에도 불구하고 맥용 사용자들의 반응이 좋습니다.

▼ East Asian Language 지원

그러나 한글 메뉴 지원이 안된다는 점과 아직 한글에 대한 오류에 대한 신고(엑셀에서 한글이 들어간 함수식의 오류??)가 있어서 개선이 이루어지길 기대해 봅니다.

기존 윈도우용과 비교하여 어떤 차이가 있는지 이제부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s
새롭고 편리해진 PowerPoint for Mac (Preview)을 만나보세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