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이미지 다루기 (5) – 작은 이미지를 벡터 파일로 변환하기 – Convert to vector images


지식공유 차원에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개발한 것은 아니지만 새로운 정보를 찾아서 정리해서 올리는 일에 나름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소셜네트워크 상에서 구독을 늘리기 위해 출처도 없이 동일한 정보를 조금 가공해서 자신이 정보를 찾은 것 처럼 포스팅하는 곳이 있어서 씁쓸합니다. 아무리 제가 만든 것이 아니더라도 누구로 부터 이 정보를 얻었다라는 코멘트 정도만이라도 표현해주었더라면 좋았을텐데…

‘작은 이미지 다루기’에 대한 내용 정리는 아쉽지만 5번째로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5. 작은 이미지를 벡터 이미지로 변환하자

작은 이미지 크기를 앞에서 소개한 이미지 크기 변환 사이트나 유틸리티로 크기변환하더라도 한계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이때 제가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이미지 자체를 벡터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이미지를 벡터파일로 변환하면 이미지 자체가 일러스트 이미지처럼 손으로 그린듯한 느낌으로 바뀌게 되어 또다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벡터파일의 특징 상 이미지 크기를 더 늘리더라도 깨지는 현상이 줄어들게 되며, 최근에 유행하는 Prezi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autotracer.org/

해당 이미지를 업로드 한 다음 벡터 파일 변환 포맷 SVG, EPS, PDF, XFIG3.2, DXF 을 선택합니다. 파워포인트에 바로 활용할 것이라면 EPS 포맷을 추천합니다. EPS 포맷은 파일 변환 없이 파워포인트에 바로 삽입 가능하며, 그룹해제하여 개체를 편집할수도 있습니다. Advanced Option 은 한 번 씩 값을 변경해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벡터 파일로 변환 시 노이즈가 너무 심하거나 색상의 제한이 있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최근 개그 콘서트의 한 코너에 등장하는 장면을 이미지로 만든 이미지가 카톡이나 SNS 상에서 유행하길래 이 이미지를 벡터파일로 변환했습니다. 한 눈에 바로 구분이 되지만 위쪽이 원본, 아래쪽이 벡터파일로 변환한 것입니다.


앞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벡터 이미지는 그룹해제하여 편집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룹 해제한 다음에 각 개체 별로 간단히 색상변경을 하면 아래 그림처럼 변경도 가능합니다.

 


간단히 설명을 했지만 응용할 부분은 많이 있을 듯 합니다.

Advertisements
작은 이미지 다루기 (5) – 작은 이미지를 벡터 파일로 변환하기 – Convert to vector images

작은 이미지 다루기 (5) – 작은 이미지를 벡터 파일로 변환하기 – Convert to vector images”에 대한 2개의 생각

  1. 삽입 할 수 없는 파일로 체크됩니다,,,
    온라인 벡타로 저장 되어..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