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이미지 다루기 (1) -이미지를 왜곡시키지 말자 – Do not distortion.


파워포인트에서 이미지 사용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강사과정 강의를 하다 보면 강사님들도 이미지 사용을 많이 하는 변화가 있습니다.

이미지를 잘 사용하는 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못하는 분들이 더 많이 있습니다.

 

이미지 사용 시에 많이 실수하는 부분과 그 해결방안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미지 다루기에 대한 내용을 연재(?)식으로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1. 이미지를 왜곡시키지 말자

이미지 사용 시에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슬라이드를 만드는 중에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 표시된 적색 원 부분처럼 그림이 겹쳐 지는 경우가 발생할 때 이미지 하나를 과감하게 왜곡 시킵니다. 제품 사진이나 인물, 풍경사진 등의 경우 이렇게 상하 또는 좌우로 크기를 조절하는 경우, 왜곡현상이 발생됩니다.

 

▲ 슬라이드 작업 중 이미지가 겹쳐지는 현상 발생 (적색 부분)

 

 ▲ 이미지를 조정하여 겹치는 부분을 해결

 

이미지 크기를 조정할 때에는 원본 크기를 유지한 채 조정해야 합니다. 좌우 모서리의 조절 점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크기를 조정합니다. 또는 [그림도구], [서식] 메뉴의 맨 오른쪽에 위치한 <크기> 값을 변경하여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 이미지 조절 점을 이용하여 원본크기 유지한 채 조정

 

▲ 그림도구, 서식 기능에서 크기 값을 변화하여 크기 조정

 

경우에 따라 크기 조정 시에 <그림 자르기> 기능을 이용해서 그림 크기 자체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림도구], [서식] 메뉴의 오른쪽에 <자르기> 메뉴가 있습니다. 이미지 선택 후 <자르기> 메뉴를 선택하면 그림 태두리에 자르기 조절점이 나타나며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자르기>를 이용하여 그림 크기 조절

 

정리하면,

파워포인트에서 이미지를 사용할 때에 절대로 이미지를 왜곡시켜서 표현하지 마십시오.!

크기를 조정할 때에는 원본크기를 유지한 채 크기를 조정하십시오

[그림도구], [서식]에서 <자르기> 기능을 이용하여 그림 크기를 조절하여 사용하십시오.

Advertisements
작은 이미지 다루기 (1) -이미지를 왜곡시키지 말자 – Do not distortion.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