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작업 시 번거로움을 피하게 해주는 옵션 팁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다 보면 원치 않는 기능 때문에 짜증이 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텍스트 상자에 글을 입력할 때에 글자 수가 많아지면 자동적으로 글자의 크기가 자동조정이 되어 글자 크기가 작아지는 문제 등입니다. 이 경우 텍스트 개체 서식 기능에서 <자동 맞춤 안 함>을 설정하면 되지만 파워포인트 옵션에서 쉽게 조정하는 것만으로도 이런 문제를 쉽게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파워포인트 작업 시 번거로움을 피하게 해주는 옵션 기능 몇 가지 소개합니다.

1. 글자크기 자동조정 기능

 
▲ 그림처럼 텍스트 개체에 글자 수가 많으면 글자크기가 자동으로 바뀜 

[옵션], [언어 교정], [자동 고침 옵션]으로 차례로 이동합니다.


[자동 고침 옵션]의 세부기능에서 [입력할 때 자동 서식] 탭으로 이동한 다음 맨 아래에 위치한 <개체 틀에 제목 텍스트 자동 맞춤><개체 틀에 본문 텍스트 자동 맞춤> 의 체크를 해제 합니다.


2. 한/영 자동변환 해제


▲ 말이 필요 없습니다. crtl 를 입력하기 위해 입력 후 스페이스 누르면 ct기 로 바뀌는 문제 아시죠?

[옵션], [언어 교정], [자동 고침 옵션]으로 차례로 이동한 다음, [자동고침] 탭에서 <한/영 자동 고침>을 체크해제 하면 됩니다.


3. 실행 취소 횟수 조정

파워포인트 작업 시 많이 사용하는 실행취소 단축키 Ctrl + Z 의 횟수를 늘리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20회로 적용되어 있는데 도형을 세밀하게 이동시킨 경우 실행취소 키를 몇 번 누르다 보면 더 이상 누를 수 없어서 수작업으로 다시 원래 상태로 복원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옵션], [고급]에서 <실행 취소 최대 횟수>를 조정합니다. 입력 최대 값은 150이며, 추천 값은 50입니다. 왜냐하면 실행 취소 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메모리나 파워포인트에 작업을 기록하여 파일크기가 커지는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글꼴 포함 저장하기

파워포인트 작업 시에 시스템 기본 글꼴을 사용한 경우에는 문제 없으나, 상용폰트나 외부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폰트를 사용하여 작업한 경우 그 폰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는 컴퓨터에서 파일을 연 경우에 문서 서식에 글씨가 맞지 않게 표시되어 보기가 싫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옵션], [저장] 기능 맨 아래에 위치한 <파일의 글꼴 포함>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파일의 글꼴 포함> 기능의 2가지 옵션에 대한 차이는 http://powerpoint.pe.kr/60159263985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설명을 하면, 파워포인트에 포함되어 저장되는 폰트는 트루타입폰트(TTF)입니다. 일부 상용폰트의 경우 DRM 장치로 인해 폰트가 포함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5. 기타 옵션 들

파워포인트에서 외국어 메뉴(도구) 설명을 보고 싶을 때 – http://powerpoint.pe.kr/60127770616 

한글파워포인트를 영어 등 외국어 파워포인트 버전으로 변경 – http://powerpoint.pe.kr/60167941215 

파워포인트 내 이미지 압축관련 옵션 – http://powerpoint.pe.kr/60127682453 

문서 속성을 제거 – http://powerpoint.pe.kr/60202915353 

최신 문서 사용항목 표시 개수 – http://powerpoint.pe.kr/60159346416 

 

Advertisements
파워포인트 작업 시 번거로움을 피하게 해주는 옵션 팁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