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2007 비디오 만들기 – Microsoft Community Clips


파워포인트 2010 버전부터는 만들어진 파일을 동영상으로 변환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만들어진 비디어 파일을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무비메이커로 조금 편집해서 사용하면 손쉽게 훌륭한 멀티미디어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워포인트 2007 사용자들에게는 그림의 떡과 같은 기능입니다.

사실 파워포인트 2007 버전과 2010 버전에는 많은 기능의 차이가 있는데 사용자들이 크게 인식하지 못하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대표적으로 이미지 배경을 제거하는 기능과 동영상을 트리밍하는 기능을 비롯해, 오늘 이야기하고 있는 비디오 만들기 기능이 그러합니다. 그 외에도 동영상 등을 파워포인트에 삽입 시에 파워포인트에 삽입을 시킬 수 있는 2010 버전과는 달리 2007 버전에서는 링크로 연결되기 때문에 파워포인트 파일에 동영상을 포함했다면 파워포인트 파일과 동영상 파일을 함께 전달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차이가 많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파워포인트 2007 버전을 비디오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화면을 녹화하는 camtasia 같은 화면 녹화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글의 엮인 글을 보면 동영상 녹화하는 프로그램을 3가지 소개하고 있는데 jing project는 camtasia를 제공하는 techsmith 회사에서 발전된 형태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http://www.techsmith.com/jing.html

오래되고 업데이트가 계속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지만  wink라는 프로그램도 아직 제공이 되고 있군요.  http://www.debugmode.com/wink/

마지막으로 마이크로소프트 office lab에서 시험적으로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을 제공한 적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그 기능이 발전되어 이전에 소개한 Office Mix 기능이 생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쉽게도 이 프로그램은 office lab 사이트의 변화로 인해 다운로드 링크를 예전 사이트에서 더 이상 받을 수 없습니다.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http://goo.gl/FTw1Nq 로 가면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 community clip을 설치하면 파워포인트 2007 버전의 추가기능을 설치가 됩니다.


위 그림에서 처럼 [추가기능]의 Start Recording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 전체 화면을 녹화하기 시작합니다.

파워포인트 실행화면이나 일부분의 화면 녹화가 필요할 때에는 작업표시줄의 Community Clip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행 프로그램을 선택하거나 녹화 범위를 선택하면 됩니다. (슬라이드 쇼를 녹화하려면 전체화면으로 녹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화가 완료되면 해당 동영상을 wmv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 설치 시에 자동적으로 Windows Media Encorder 9 가 설치됩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 Failed to Start Recording 에러 (‘WMEncoderLib.WMEncoderClass’……. ) 가 발생되는 경우라면 Windows Media Encorder 9 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정상적으로 동작이 됩니다.

 WMEncoder9s_kr.exe (9748 KB)  <- 다운로드

<2014.05.27 추가>

http://www.screencast-o-matic.com

자바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무료로 동영상녹화가 가능합니다.

Advertisements
파워포인트 2007 비디오 만들기 – Microsoft Community Clip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