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한쇼 파일을 파워포인트로 열기


우리나라의 경우 공공기관과 일부 대학에서는 한컴오피스의 한글 제품을 기본 워드프로세스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영향 때문인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워드 제품이 힘을 못쓰는 나라는 우리나라가 최고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한컴오피스 중 파워포인트와 같은 성격의 프레젠테이션 도구인 한쇼와 엑셀과 같은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인 한셀의 사용빈도는 아직은 많지 않은 듯 합니다.

그러하기에 한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열어보기란 쉽지 않은 일일 것입니다.

물 론 한쇼로 작업한 다음 주로 사용되는 파워포인트 포맷 (PPT or PPTX)로 저장해서 공유하면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만, 만일 한쇼 파일 포맷 (show)로 저장한 문서인 경우에 전달받은 상대방이 한컴오피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는다면 곤란한 상황에 빠질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를 대비해서 한컴오피스 뷰어 제품이 제공되고 있지만, 기업의 경우에는 뷰어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허락을 득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http://www.hancom.co.kr/downLoad.downView.do 에서 뷰어사용권 확인

 

또한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는 상황에서 (뷰어를 다운로드 받기 위한) 인터넷 사용환경이 용이하지 못하다면, 최초 문서 작성자에게 파일을 변환한 다음 다시 보내달라고 요청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한쇼로 작업한 파일을 저장 합니다. 이때, 한쇼 파일 포맷으로 저장합니다.

 


 

2. 저장된 한쇼파일의 확장자 (show)를 파워포인트 확장자 (ppt or pptx)로 변경합니다.

 

 

 

3. ppt 또는 pptx로 변경한 파일을 열면 한컴오피스 한쇼에서 작업한 동일한 포맷으로 변환이 됩니다.

 


 

한쇼 작업 시 사용된 개체의 속성이나 품질을 더 살펴보아야 하겠지만, 우선 위 테스트와 같이 글자와 그림 등의 입력에는 전혀 무리없이 파워포인트로 바뀌어서 열리게 됩니다.

 

결과물을 가장 잘 보이도록 하는 방법은 만든 그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본질’에 충실하는 것입니다만 아쉬운 경우에는  이 방법도 한 번 사용해 보십시오.

 

 

** 이 포스팅은 Microsoft PowerPoint MVP 중 한 명인 김기만 (keeman Kim, https://www.facebook.com/keemaan)을 통해서 얻은 정보를 재구성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한컴오피스 한쇼 파일을 파워포인트로 열기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