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형 그라데이션 효과로 파워포인트 배경 그라데이션 표현하기


오늘도 하나의 팁을 정리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사진 자르기 기능을 이용한 배경만들기‘를 설명했는데 모든 이미지에서 적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미지 배경 자체가 너무 복잡하거나 이미지 배경의 여백이 충분하지 못할 때가 그러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도형 그라데이션 효과를 이용하여 파워포인트 배경 그라데이션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그림을 슬라이드에 삽입 후 빈 여백이 생긴 경우(좌)와 그림 삽입 후 그림을 배경에 어울리도록 그라데이션 효과 준 경우(우)

 
 

 

위 그림의 효과는 다른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파워포인트의 도형 그라데이션 효과만으로 표현한 방법입니다.

 

1. 파워포인트에 도형을 삽입합니다.

 


 

2. 배경 그라데이션 방향쪽 그림 위에 사각형 도형을 겹쳐서 그립니다.

 


 

3. 도형 선택 후 [그리기 도구], [서식] 메뉴에서 <도형윤곽선>을 없음으로 설정하고, 마우스 우클릭 후 도형서식 메뉴에서<채우기>, <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차례로 선택합니다.

 


 

4. 이전에 그라데이션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라데이션 중지점이 4개가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 있으며 그라데이션 방향도 90도로 표현이 됩니다.

 


 

5. <그라데이션 중지점>에서 가운데 중지점 2개를 선택해서 삭제합니다. 그라데이션 방향도 90도를 원하는 방향 값으로 변경합니다.

 

각도

그라데이션 방향

각도

그라데이션 방향

 0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90도

 위쪽에서 아래쪽으로

 180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180도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6. 이번 포스팅의 그림 예제에서는 그라데이션 방향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설정합니다. 따라서 그라데이션 방향의 각도를 0도 또는 180도로 설정해야 합니다. (여기에서는 0도)

 


 

7. 그라데이션 중지점을 선택하여 슬라이드 배경색과 동일하게 색상을 변경합니다.

 


 

8. 그라데이션 중지점에서 그림 쪽의 중지점의 투명도 효과를 100%로 설정합니다.

 


 

9. 도형의 크기를 조절하면 자연스러운 효과가 완성이 됩니다.

 


 

이 방법 역시 복잡한 배경이 있을 때에는 사용이 어렵지만, 배경이 단색으로 채워져 있는 경우에는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효과를 줄 수 있어서 많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아래는 다양한 단색 배경 위에서 도형 그라데이션으로 배경 그라데이션을 표현 해 보았습니다.

 
 

 
 

 

 

 

 
 

도형 그라데이션을 이용한 배경 그림 그라데이션 효과는 좌우 방향 뿐 아니라 상하 방향으로도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그림 배경 위에 입력한 텍스트의 가독성이 떨어질 때에도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도형 그라데이션 효과로 파워포인트 배경 그라데이션 표현하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