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자르기 기능을 이용한 배경만들기


이번 포스팅은 사진의 자르기 기능을 이용하여 슬라이드 배경을 자연스럽게 만드는 기능에 대한 설명입니다.

제목만으로 바로 이해가 되지 않는 듯해서 아래 그림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 파워포인트에 그림 삽입 후 여백이 생기는 경우(좌), 이미지 자르기기능으로 여백을 채움 (우)

 

슬 라이드에 이미지 삽입 시에 슬라이드 전체화면에 이미지가 포함되지 않는 경우에 위 왼쪽 그림처럼 여백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 배경채우기 기능을 통해서 여백을 없애주는 것이 삽입한 그림과 차이가 많은 대조도를 낮출 수 있어서 내용 집중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어떤 색상으로 배경을 채워야 할 지 컬러에 대하여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삽입한 그림의 배경을 자르기 기능을 통해서 일정부분 잘라낸다음 크기를 늘임으로써 배경 채우기를 하면 보다 자연스러운 배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파워포인트에 이미지를 삽입합니다.

 

2. 삽입한 이미지를 복제 (Ctrl + D) 합니다.

 


 

3. 복제된 이미지를 원본 이미지와 겹쳐놓은 다음, 자르기 기능을 이용하여 그림의 배경부분만을 남겨놓습니다.

 


 

4. 자르기 한 이미지를 빈 여백부분 위로 크기를 확장 시킵니다.

 


 

 

어떤 이미지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위 방법이 깨끗하게 적용되거나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지만, 이미지 자르기 기능을 이용하면 자연스러운 배경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최종 결과물입니다.

어렵지 않는 기능이니 한 번 쯤 만들어 보십시오.

 





 

Advertisements
사진 자르기 기능을 이용한 배경만들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