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e 2013에 Dropbox 연결하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3의 특징 중 하나가 클라우드와의 연동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인 Skydrive와 바로 연결이 되어 작업한 오피스 파일을 장소에 구분없이 저장하고 불러올 수가 있습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Cloud Storage Service)중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Dropbox는 기본적으로 오피스 2013과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데, 인터넷에 연결하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 블로그를 통해 그 정보를 공유합니다. 

 

 

 

출처 사이트: http://getdigitize.com/office-2013-how-to-add-dropbox-and-google-drive-as-a-cloud-service/

 

 위 사이트에서 설명되어 있는 방법은 Dropbox를 오피스 2013에 연동하는 방법뿐 아니라 Google Drive와 연결하는 방법도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다만 기본 제공되는 Skydrive 연동과는 조금 방식이 다릅니다.  

Skydrive 연동의 경우 오피스 2013과 웹 클라우드가 직접 연결되는 방식인데 반하여, 여기서 소개하는 방법은 Dropbox와 Google Drive를 직접 웹으로 연동하는 방식이 아닌 각 도구의 Desktop 도구와 연결하여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에서는 Dropbox와 연동하는 방법만 설명합니다. 

 

 Dropbox 연결하기 

 

1. 먼저 Dropbox의 PC용 프로그램을 설치 합니다. (https://www.dropbox.com/install) 

2. 아래 스크립트 파일(bat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구동합니다. 

dropbox_service_add.bat (via Dropbox forums) or Gdrive_service_add.bat (For Google Drive Users via Sumtips). 

 


 
 

1) 커맨드창이 표시되면 아무 키나 눌러서 계속 진행합니다. 

 

 

 

2) [promptString]이란 표시가 나타나면 뒤 줄에 Dropbox 디렉토리를 입력합니다. (예, C:\users\<사용자이름>\Dropbox)   

 

 

 

3) 완료가 되면 커맨드 창을 닫고 오피스 프로그램(예, PowerPoint)을 실행한 다음, [열기], [위치추가]에서 Dropbox를 선택합니다. 

 

 

 

Dropbox가 정상적으로 오피스 2013에 추가되었습니다. Dropbox에서 파일을 불러올 수 있으며, 오피스에서 작업한 파일을 Dropbox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Dropbox 연결 제거하기  

 

연결된 Dropbox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PowerPoint 백스테이지 뷰의 [계정], 연결된 서비스에서 <제거> 단추를 눌러 언제든지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복잡한 방법 말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사용자가 쉽게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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