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파워포인트 2013의 기능들 (1) 업그레이드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 PowerPoint2013 New Features


New Office, 사람들은 대부분 Office 2013이라고 부르고 있지만, 가 아직 정식 출시되진 않았지만 개발자 사이트에 RTM 버전이 공개되어 점차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와 더불어 사람들이 “이전 파워포인트에 비해서 뭐가 달라졌어요?”라고 묻습니다.

시간을 내서 달라진 파워포인트 2013에 대한 기능을 하나씩 소개해고자 합니다. 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겠지만, 최대한으로 빠른 시기에 정리해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1. 업그레이드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 실행 후 첫 화면의 변화

이전 버전의 파워포인트는 실행하면 슬라이드 페이지가 가장 먼저 표시됩니다.

모두가 싫어하는 ‘제목을 입력하십시오’가 눈에 가장 먼저 띄게 됩니다.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텍스트 개체를 채워나가거나 기존 파일을 열거나, 템플릿(테마)를 적용하는 작업이 그 후에 진행되었습니다.


▲ 파워포인트 2010 버전 실행 후 처음 표시 화면

파워포인트 2013 버전부터는 그 시작이 달라졌습니다.


▲ 파워포인트 2013 실행 후 처음 표시 화면 

파워포인트 2013을 실행하면 나타나는 첫 화면은 기존에 작성했던 문서를 열 수 있도록 <최근에 사용한 항목>을 불러들일 수 있는 화면과 새 프레젠테이션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펨플릿(테마)를 선택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는 사람들의 환경을 고려한 부분입니다.

기존 문서를 열어서 수정 등의 작업이 편리하도록 하였고, 새로운 문서를 작업하기 위해서 템플릿을 먼저 선택할 수 있게끔 변경이 된 것입니다.

물론 아주 독창적인 부분은 아닙니다.

어떤 분들은 애플의 키노트를 따라했다고 하시는데 물론 키노트가 디자인 서식을 먼저 선택하는 방식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그보다 훨씬 이전의 파워포인트 버전에서 파워포인트를 실행하면 디자인 서식을 먼저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여하튼 누가 먼저다라는 것을 따지기보다는 사용자 환경에 맞추어서 개선된 부분은 손을 들어 환영합니다.

Advertisements
달라진 파워포인트 2013의 기능들 (1) 업그레이드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 PowerPoint2013 New Feature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