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비정상 종료 시에 파일 복구하기


정상적으로 파워포인트 작업을 완료한 것 같은데 파워포인트 파일이 없어졌을 때,,

애써 작업해 놓은 파워포인트가 비정상 종료가 된 이후에 복구파일이 열리지 않을 때,,

 

위 같은 경험을 해 보신 분들은 최근에 유행하는 ‘멘붕’ 이 무엇인지 제대로 아실 겁니다.

PowerPoint 2010 버전부터는 비정상 종료 시에 파일을 자동저장하거나 복구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어떤 경우에는 자동복구가 제대로 동작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수동으로 파일 복구를 시도해보십시오.

 

[윈도우 temp 폴더에서 파일 찾기]

 

1. 키보드의 Windows키 + R을 눌러서 실행 창을 띄웁니다.

2. 실행 창에 %temp% 라고 입력합니다.

 


 

3. 윈도우 환경에서 temp 폴더가 열리는데 그 곳에서 임시 저장된 파일을 찾습니다.

 


 

[PowerPoint 임시저장소에서 파일 찾기]

 

1. C:\Users\[사용자계정]\AppData\Roaming\Microsoft\PowerPoint 로 이동합니다.

2. 비정상 종료된 문서파일 크기와 비슷한 크기의 pptXXXX.tmp 파일을 찾습니다. (시간과 파일크기를 살펴보십시오)

3. 해당 파일의 확장자를 tmp 에서 ppt 로 변경한 다음 파일을 엽니다.

 


 

위 방법 모두 응급 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입니다만, 모든 경우에 해당되지는 않습니다.

중요한 파일일수록 자주 백업하고, 파일명에 숫자를 붙여서 버전관리를 하는 방법 꼭 지키시길 바랍니다.

Advertisements
파워포인트 비정상 종료 시에 파일 복구하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