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이 잘 모르는 팁 : 파워포인트 그림 원본으로 저장하기


파워포인트에 그림을 삽입하고 여러가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2007 버전부터는 그림도구, 서식 탭의 그림스타일 그룹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쉽게 그림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으로 이러한 기능을 구현하려면 초보자에게는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파워포인트에 삽입된 이미지를 그림으로 저장



그림효과를 주고 난 이후에 그림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그림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그림효과가 적용된 이미지를 새로운 그림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그림을 원본으로 저장하기


만일 원본 그림으로 저장을 하려고할 때에는 어떻게할까요?

그림으로 저장을 할 때에 원본 그림으로 저장하는 기능을 파워포인트에서는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이 기능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방법은 위와 같이 <그림으로 저장>을 선택한 다음 그림으로 저장 창이 나타나면 오른쪽 아래의 저장버튼 오른쪽에 있는 드롭다운 표시(아래 그림의 붉은 색 원 모양)를 클릭하면 저장버튼 아래에 표시되는 <원본 그림 저장>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림으로 저장 vs 원본 그림 저장

그냥 그림으로 저장한 경우와 원본 그림 저장한 이미지를 비교해보겠습니다.




그림으로 저장 : 우축 그림 속성에 보면 사진크기와 해상도값이 변경되어 있음



원본 그림 저장 : 우측 그림 속성에서 이미지 사이즈와 해상도가 그냥 그림으로 저장보다 높은 값으로 표시됨



그림 압축 해제하기


하지만 원본 이미지의 그림 속성을 비교해서 보게되면 <원본 그림 저장>을 한 경우에도 아래 오리지널 그림의 속성과는 다른 값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원본 그림의 속성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파워포인트에서 디폴트로 그림압축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림압축 기능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파워포인트 옵션에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방법은 파일 탭 > 파워포인트 옵션에서 고급 > 파일의 이미지 압축 안함을 체크하면 됩니다.




이 기능은 일회성입니다. 따라서 파워포인트 2010의 새 문서를 열었을 때에 이미지 압축기능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다시 파워포인트 옵션에서 <파일의 이미지 압축 안함>을 체크해주어야 합니다.

압축을 해제한 다음 삽입한 그림을 <원본 그림 저장> 기능을 이용하여 저장한 다음, 그림 속성을 보게되면 오리지널 원본 이미지의 속성과 동일한 값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원본 그림 속성 vs 원본 그림 저장후 그림 속성

파워포인트 2007 그림압축 해제하기

마지막으로 파워포인트 2007의 경우에는 파일을 저장할 때마다 그림이 자동 압축이 되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기본적으로 그림압축 기능이 동작되는데 그림압축 기능을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는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아래에 이전 포스팅을 링크해 둡니다. 참고하십시오.




남들이 잘 모르는 팁 : 파워포인트 그림 원본으로 저장하기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