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소리삽입의 모든 것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Microsoft Answers 사이트를 이용해보십시오.

빠른 시간 내에 전문가의 답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 올라있는 질문 중에서 파워포인트 내에 소리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이 올라있어 답변을 정리해 봅니다.

Q : 제가 Office 2007과 20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 소리(5200kb, wav)를 삽입 후에, 다른 컴퓨터에서 실행을 했을 때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외부로 저장하는 것을 해제하면 된다고 하는데, 자세한 저장 방법을 알려주세요.

가능하시다면 2007과 2010 version의 저장방법이 다르다면 두 가지 다 저장방법을 부탁 드립니다.

A : 파워포인트 2003 버전에 소리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전에 포스팅한 블로그 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워포인트 2007과 2010 버전을 위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파워포인트 2007 버전

소리 삽입에 대한 부분은 파워포인트 2003버전과 2007 버전이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파워포인트 2003이나 2007 버전에서는 wav 파일만 파워포인트 내에 삽입이 될 뿐, mp3와 같은 기타 소리파일 형식은 삽입이 아닌 연결형식으로만 됩니다.

하지만 wav 파일이라도 온전히 파워포인트에 삽입을 하기 위해서는 파워포인트 옵션에서 조정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옵션에서 보면 <고급> 부분의 저장항목의 “다음 크기 이상의 소리 파일은 외부 연결” 항목이 기본 100KB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50000KB(최대값)로 변경해야 합니다.

만일 소리파일이 50000KB 이상의 크기라면 온전히 삽입이 아닌 파워포인트에 연결이 되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파워포인트에 소리 파일이 제대로 삽입이 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리본메뉴의 <슬라이드쇼> 탭에서 <사용자지정 애니메이션> 창을 선택하고, 삽입이 된 소리 파일을 선택 후 효과옵션을 선택하면 오디오 재생 창에서 오디오 설정 부분에서 소리파일이 삽입되어 있는지 연결되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파워포인트 2010

파워포인트 2010 버전부터는 소리파일 형식에 큰 상관없이 (코덱에 따라 삽입이 가능한 소리파일 형식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 삽입이 가능합니다. 즉 mp3 파일도 파워포인트 2010 버전에서는 온전히 삽입이 됩니다. 하지만 이전 버전의 파워포인트에서 소리 파일을 삽입한 경우라면 2010 버전에서 파일을 열었을 경우 소리파일이 삽입되지 않고 연결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확인을 위해서는 파워포인트 2010의 리본메뉴 <애니메이션> 탭에서 애니메이션 창을 열어 삽입된 소리파일의 효과옵션에서 오디오 재생 창에서 보여지는 정보를 보면 소리파일의 삽입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2010 버전에서는 기본적으로 소리파일이나 동영상 파일이 삽입 가능합니다. 소리 파일이나 동영상 파일의 저작권 여부나 외부로 유출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파일을 삽입하지 않고 이전 버전처럼 연결하기를 원한다면 소리 삽입 시에 삽입버튼 옆의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연결 삽입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소리삽입의 모든 것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