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과 파워포인트가 사람을 죽이지 않습니다. 사용하는 사람이 그럴 뿐입니다. Guns and PowerPoint Don’t Kill; People Do


Guns and PowerPoint Don’t Kill; People Do

위 제목의 글을 보았을 때에 공감이 많이 되었습니다.

강의를 다니다 그리고 인터넷 상의 여러 글을 읽다 보면,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프레젠테이션에 대해서 파워포인트(PowerPoint) 탓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는 다른 슬라이드웨어(Slideware)인 키노트(KeyNote)나 프레지(Prezi)에 대해서 극찬을 하며, 이 도구를 사용하면 프레젠테이션을 아주 잘 할 수 있다라고 말합니다.

과연 잘못된 프레젠테이션에 대해서 도구의 탓으로만 돌려도 될까요?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들어주는 글이 있어 소개합니다.

지금 소개하는 글은
Guns and PowerPoint Don’t Kill; People Do 라는 글을 공부목적으로 번역해서 정리해 올려봅니다.

의역과 오역이 많을 수 있으니 반드시 원문 http://www.presentationadvisors.com/guns-and-powerpoint-dont-kill-people-do 을 꼭 참고하여 봐 주실 것을 알려드립니다.


이미지출처 : http://www.presentationadvisors.com

“총은 스스로 사람을 죽이지 못합니다. 총을 잘못 사용하는 사람이 사람을 죽입니다.”

“실력 없는 예술가는 항상 자신의 도구를 탓합니다.”

위와 같은 격언을 한 번쯤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작은 혀는 메시지를 분명하게 전달합니다. 도구를 탓하지 마십시오. 도구를 잘 못 사용하는 사람을 탓하십시오.

오늘날, 수많은 청중들은 글머리기호로 가득 찬 슬라이드를 읽어 내려가는 발표자의 프레젠테이션을 듣고 지루함을 넘어서 궁극적으로 죽음에 이르고 있다는 점에 이견이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똑같은 일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파워포인트를 탓하지 마세요. Don’t blame PowerPoint.

피터 파커(Peter Parker, 영화 스파이더맨 주인공)는 방사능에 노출된 거미에 물리기 전까지는 평범한 십대였습니다. 거미에 물리자 마자 그는 바로 스파이더맨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가 스파이더맨의 초인적인 힘(힘, 속도, 벽을 타고 오르는 능력)을 얻기까지에는 효과적으로 그 능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열심히 연습을 했습니다. 그는 그 능력을 활용하고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학습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만일 그가 그렇게 노력하지 않았다면 하루 종일 목적 없이 거미줄에 매달려 시간을 보냈을지도 모릅니다.

올바로 사용했을 때 파워포인트는 매우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파워포인트를 사용할 능력을 가지고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MS는 “제목을 입력하십시오”나 글머리 기호와 함께 “내용을 입력하십시오”라는 상자를 추가하여 누구나 사용방법을 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안내문구를 따라서 할 수 있는 것이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있다라고 할 수 없습니다. 오븐(Oven)사용법을 떠라 한다고 해서 요리를 바로 할 수 없는 것처럼 말입니다.


파워포인트는 문제가 아닙니다. 문제는 극소수 사람들이 효과적인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방법을 배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는 점입니다. 단지 더 나은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방법에 뿐 아니라 나은 발표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서 가능하다면 저렴한 비용과 무료로 배우길 원하고 있습니다. 

만일 당신이 청중의 입장에 있을 때 지루하고 흥미롭지 못한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을 보고 있다면 발표자를 탓하지 도구를 탓하지 않을 것입니다.

역시 영어는 어렵습니다.

해석해 놓고 보니 마음에 들지 않는 구석이 많네요.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원문
http://www.presentationadvisors.com/guns-and-powerpoint-dont-kill-people-do 위주로 보시고 이 글은 참고용으로만 보세요.

태클은 사양하지만 조언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아래는 연관된 글(영문)입니다. 참고로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Some Prefer No Sex to Bad PowerPoint

PowerPoint is NOT the Problem with Presentations Today

5 Presentation Tips to Increase Sales Tomorrow

20 Steps to Becoming a Presentation Design Hero

총과 파워포인트가 사람을 죽이지 않습니다. 사용하는 사람이 그럴 뿐입니다. Guns and PowerPoint Don’t Kill; People Do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