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를 열기 전 해야할 4가지- 4 Ways to Prepare Before You Open PowerPoint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의 명령을 받게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파워포인트부터 실행하게 됩니다.

파워포인트를 열면 제일 먼저 보여지는 “제목을 입력하십시오” 와 글머리기호 옆의 “텍스트를 입력하십시오”는 보는 사람을 상당히 부담스럽게 합니다.

 


빈 슬라이드를 무엇인가로 채워넣어야 한다는 부담감때문에 청중들이 듣고싶어하는 이야기보다 발표자의 입장에서 쓸데없는 이야기들을 계속 채워넣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일이 반복되어서는 결코 청중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없으며 설득력있는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가 결코 없습니다.

 

지금 소개하는 내용은 4 Ways to Prepare Before You Open PowerPoint  라는 내용의 글입니다.

학습목적으로 간단히 번역해서 정리해 올려봅니다. 의역이나 오역이 많을 수 있으니 반드시 아래의 원문링크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http://sixminutes.dlugan.com/stop-prepare-then-powerpoint/

파워포인트를 열기 전 해야할 4가지- 4 Ways to Prepare Before You Open PowerPoint

 

1. 복잡함으로부터 벗어나라. Get off the Grid



중요한 발표자료를 기획하고 시작하는 단계에서 책상과 사무실 그리고 집으로부터 벗어나십시오.

시도때도 없이 울리는 전화, 동료의 지나친 간섭과 호기심 그리고 지속적인 이메일 – 이러한 장소는 산만함으로 가득채워져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작업을 집중하는데 어렵게 합니다. 파워포인트 작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이러한 공간에서 벗어나서 나의 이야기를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를 생각합니다.

 

2. 인쇄된 스토리 보드를 사용하라



유치원때처럼, 연필과 종이를 들고 슬라이드 아이디어를 스케치 시작합니다. 파워포인트에서 한 장의 종이에 9개의 빈슬라이드를 쉽게 인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 실력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 이 것으로 평가되는 것이 아닙니다. 인쇄한 빈 슬라이드 박스에 각각의 주제를 간단히 스케치 하는 것으로 시작하고 디자인은 나중에 하면 됩니다.


3. 포스트 잇에 작성하고 벽에 붙여라. Grab a Wall and a Stack of Post-It Notes


 

내가 좋아하는 비선형 디자인 기법 중 하나는 포스트 잇 무더기를 들고와 슬라이드 디자인을 그리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적절한 이야기의 순서로 벽 (또는 인쇄된 스토리보드 위에 정확한 크기의 노트)에 포스트 잇을 붙입니다. 이 방법은 포스트 잇의 위치 이동을 쉽게해서 가장 적합한 이야기의 순서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4. 마이드 맵핑 Mind-Mapping


마인드 맵은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 프레젠테이션을 구성에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페이지의 정중앙에 프레젠테이션의 핵심메세지 (가능한 한 간단명료하게)를 위치합니다. 만약 한 단어로.줄일 수 있다면 더 좋습니다. 핵심메세지를 뒷받침하는 각각의 메시지를 가지치기 해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슬라이드웨어의 선형적인 양상이나 제한없이 프레젠테이션의 프레임워크를 만들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생각을 도와주는 유용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지만 연필과 종이가 가장 적합한 도구입니다.

 

디자인을 하십니까? 아니면 단순히 클릭을 하십니까? Are you Designing, or Are you Clicking?

효과적으로 설계된 프레젠테이션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명확하게 정의된 프로세스튼 없습니다. 예술가들이 그림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서 메뉴얼이 없는 것처럼 말입니다.프레젠테이션 디자인도 하나의 예술처럼 디자인을 만드는 영감과 명확함 그리고 집중을 필요로 합니다.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을 단순하게 파워포인트의 기능을 클릭하는 작업으로만 생각한다면 그것은 큰 실수입니다. 파워포인트는 당신의 생각과 메세지 그리고 열정을 담아내는 단순한 도구일 뿐입니다. 슬라이드웨어의 굴레로 부터 벗어나 편안한 마음으로 구체적인 형태의 비전을 그려봅시다.

이미지소스 Image credit: gotgenes, Mike Sansone, zipckr


최근 블로그 포스팅에 학습목적으로 번역해서 소개하는 글들이 아래의 외국 블로거의 글이네요.


위 블로그 바로가기 : http://www.presentationadvisors.com/

위 블로거의 트위터 주소 : http://twitter.com/Story_Jon

 

제가 번역해서 소개하는 글보다 더 많은 좋은 정보들이 있으니 한 번 방문해보십시오.

 

 

 


파워포인트를 열기 전 해야할 4가지- 4 Ways to Prepare Before You Open PowerPoint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