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사람들이 궁금한 점이 생기면 가장 많이 하는 것이 온라인 포털 사이트에서 질문을 올려보는 것일 겁니다. 그 다음에는 아는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겠지요.
외국의 경우에는 어떠할까요? 저도 들은 이야기지만 외국의 경우에는 뉴스그룹이나 포럼 등을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별도로 고객지원을 위한 포럼을 운영하고 있는 것 알고 계시나요?
대표적인 것이 Microsoft의 대표적인 제품인 개발툴에 대한 포럼인 MSDN과 TechNet 포럼이 있습니다. 일반인들은 잘 모르지만 개발자라면 이미 많이 활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일반인들을 위한 질문 답변 공간도 있습니다.
Microsoft Answers 라는 곳입니다. http://answers.microsoft.com/ko-kr/office
이곳에는 Microsoft Windows나 Office, Internet Explorer 제품에 대한 질문을 올리시면 전문가의 답변을 들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기술적인 문제에 대한 답변은 이곳이 가장 신뢰가 높은 곳일 것입니다.
그 외에도 대표적인 제품의 팁을 배울 수 있는 Step by Step http://support.microsoft.com/gp/sbs_index/ko 도 눈여겨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Microsoft 고객지원 http://support.microsoft.com/?ln=ko 입니다. 오늘 여기에 올라온 따끈따끈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실제로 너무 따끈따끈한 소식이라 아직 한글을 지원하고 있지 않은 정보입니다.
글의 제목에서처럼 MS Office 2010 제품키 문제에 대한 해결을 모아둔 곳입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upport.microsoft.com/common/survey.aspx?scid=sw;en;1844&showpage=1
MS Office 2010 제품키 문제해결 고객지원페이지를 이용하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1. 제품키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경우
2. 제품키를 어디에 입력해야 하는지
3. 제품키 입력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 대한 문제해결
4. 제품키를 분실하였을 때에 해결방법에 대한 가이드
크게 어려운 영어가 아니니 Office 2010과 관련된 문제 해결 시에 유용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다른 분들도 알 수 있도록 많이 많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Whats up! I just wish to give a huge thumbs up for the good information you’ve right here on this post.
I might be coming back to your weblog for extra 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