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2010 애니메이션 효과가 달라졌어요!!


Microsoft Office 2010 버전이 2010년 5월에 출시된 이후 1년이란 시간이 지났습니다. Office 2010의 사용자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긴 하지만 아직도 그 수는 미약하기만 합니다. Office 2010 버전을 한 번 이라도 접해본 사람이라면 이전 버전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기가 싫어질 텐데 말이죠……

MS Office 2010 제품 중에서 파워포인트 2010 버전이 어떠한 차별 점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블로그를 통해서 계속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내 마음에 쏙 드는 PowerPoint 2010의 기능들..(1)

내 마음에 쏙 드는 PowerPoint 2010의 기능들..(2)

내 마음에 쏙 드는 PowerPoint 2010의 기능들..(3)

내 마음에 쏙 드는 PowerPoint 2010의 기능들..(4)

내 마음에 쏙 드는 PowerPoint 2010의 기능들..(5)

내 마음에 쏙 드는 PowerPoint 2010의 기능들..(6)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니메이션 효과 중 이전 버전의 파워포인트와 달라진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2007버전에서 제공하는 애니메이션 효과들 중에서 파워포인트 2010 버전에서는 없어지거나 이름이 변경되는 등의 변화가 있습니다.

 

<나타내기 애니메이션>



 

<사라지기 애니메이션>


<강조효과 애니메이션>


<이동경로 애니메이션>


위 그림들의 PowerPoint 2007 효과 중 붉게 칠한 애니메이션 효과가 2010 버전에서는 더 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없어진 기능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지 않는 기능이긴 하지만,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다양한 애니메이션 무비나 인트로 등의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안따까운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2010 버전에서 기능은 없어졌지만 2007 버전에서 작업한 애니메이션 효과는 2010 버전에서 완벽하게 구현이 가능합니다.

단, 2010에서 사라진 애니메이션 효과의 경우 효과를 변경하거나 편집하게 되면 그 기능이 사라지게 되니 그 점만 유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림에서 화살표로 표시한 것이 버전에 따른 애니메이션의 이름이 변경된 것입니다.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의 효과는 플래쉬나 모션그래픽에 대해서 모르는 일반인들에게도 개체를 움직이게 하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파워포인트에서 애니메이션의 사용 시에는 발표자의 이야기를 도와주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즉,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은 발표자와 슬라이드 간의 발란스를 유지하기 위한 용도로 메시지를 Blocking 하는 목적으로 사용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파워포인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애니메이션 효과는 <닦아내기> 와 <밝기변화> 일 것입니다. 실제 고수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애니메이션 효과이기도 합니다.

애니메이션, 자연스러움이 최고입니다.


Advertisements
파워포인트 2010 애니메이션 효과가 달라졌어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